네티즌이 선정한 '2006 최고의 창작뮤지컬' 부문 1위 수상작

거제시문화예술회관은 외국산 대형뮤지컬들의 범람 속에서 순 토종 창작품으로 한국 뮤지컬계를 평정한 '김종욱찾기'를 오는 15일, 16일 양일간 송년 특별기획으로 공연한다.

▲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 장면.
‘창작뮤지컬의 신화’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에 걸맞게 매 공연 시즌마다 평균 객석점유율 93%를 기록하고 약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기록적인 大히트작 '김종욱 찾기'는 제11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여우주연상, 남자인기상을 수상했고 남우주연상, 남우신인상에도 노미네이트된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제1회 더뮤지컬어워즈에서 남우조연상과 작사, 극본상, 남자인기상, 여자인기상까지 4개 부문을 거머쥐었으며 작곡상·최우수작품상에도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또한 인터파크 네티즌이 선정한 '2006 최고의 창작뮤지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명실상부 작품성과 흥행성을 겸비한 최고 수준의 공연이다.

'김종욱 찾기'는 새로운 시즌을 오픈할 때마다 ‘이번엔 누가 김종욱인가?’가 뮤지컬 관객들의 초유의 관심사이다. 역대 김종욱 역할을 거쳐간 오만석, 엄기준, 신성록, 원기준, 전병욱 등의 면면에서 알 수 있듯이 김종욱 역할은 대한민국 훈남배우로 등극하는 관문이기 때문이다. 이들 김종욱을 찾아 나선 오나라 등 여주인공들의 저력 또한 대단하다.
▲ 뮤지컬 '김종욱 찾기' 출연진
흔히 첫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한다. 그건 우리의 첫사랑이 언제나 운명처럼 다가와서 운명처럼 사라지는 탓은 아닐까. 흘러간 첫사랑, 그 첫사랑의 추억에 대한 집착은 치명적인 외로움을 동반할 뿐이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이렇듯 보편적으로 퍼져 있는 첫사랑 증후군의 실체를 정확히 짚어주는 동시에 진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아주 쉬운 해결책을 동시에 제시한다. 

송년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김종욱 찾기'는 우리 정서에 맞는 대사들과 노래, 멜로디, 극의 구성 등 여러 측면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12월, 한해를 차분하게 마무리하는 문화송년회를 위한 공연으로 손색없는 '김종욱 찾기'는 코믹한 웃음으로 직장 동료들과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유쾌한 문화적 꺼리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