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오르네상스APT 수질자동측정장치 설치…수질정보 실시간 제공

K-water 거제권관리단은 지난 20일 거제시 상문동 삼오르네상스 아파트에서 수돗물 음용아파트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거제시 부시장, K-water 경남지역본부장, 입주자 대표와 아파트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및 수질전광판 제막식과 수돗물 음수대 시음회가 있었다.

K-water 거제권관리단은 지난 4월에 거제시 수돗물 음용아파트로 삼오르네상스 아파트로 선정한 뒤, 아파트 단지 내 수질자동측정장치와 대형 전광판을 설치하여 수질정보를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놀이터에 수돗물 음수대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뛰놀며 언제든지 마실수 있도록 하였다.

K-water 김영도 경남지역본부장은 “누구나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고품질 수돗물 공급을 위해 고객님의 의견에 늘 귀를 기울이고, 수돗물 음용아파트와 같은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시행할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거제시 김석기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음용아파트를 계기로 수돗물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앞으로 삼오르네상스 아파트는 거제 제1호 수돗물 음용아파트로 거제시 아파트 중에 수돗물 음용 비율이 가장 높은 고품격 녹색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