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널, 주말 오토바이 자전거 무질서한 주차

버스터미널 오토바이 자전거 무단주차 해결책은 없는가?

버스터미널은 그 도시의 수준을 단적으로 말해주는 대표적인 시설이다.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눈살을 찌푸리기에 충분한 곳이 고현 버스터미널이다. 현대식 시설을 갖췄다고는 하지만, 화장실에는 담배연기로 가득하다. 대합실 안 대기실 의자는 70~80년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버스터미널 대합실을 빠져나오면 눈앞에 펼쳐지는 무질서한 오토바이와 자전거에 숨이 막힌다. 택시를 내릴 때 비를 맞지 않도록 시 예산을 들여 시설을 갖춰놓았지만, 택시 승객 통행로까지 오토바이가 점거하고 있다. 무질서한 오토바이는 버스터미널 좌측 우측 할 것없이 널브러져 있고, 국도14호선 완충 녹지지역에도 오토바이가 주차돼 있다.

버스터미널 맞은 편 고현천변에는 자전거 20여대를 겨우 댈 수 있는 '생색내기용' 자전거 보관대가 만들어져 있다. 고현천의 물 흐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신현제1교(주공아파트 입구)서 국도14호선 신현제2교까지 기둥을 세워 오토바이 자전거 보관소를 보기 좋게 만들면 도시의 미관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될 경우 버스터미널 앞은 깨끗하게 정돈돼 있고, 도로 건너 고현천변에는 오토바이 자전거가 보기 좋게 주차돼 있으면, '거제는 다르구나' 하는 좋은 인상도 심어줄 수 있을 텐데.

▲ 버스터미널 앞 택시를 내리는 곳에도 오토바이 자전거가 무질서하게 주차돼 있다.
▲ 버스터미널 앞에 무질서하게 주차돼 있는 오토바이
▲ 택시를 내려 터미널 안으로 들어갈려면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피해서 간신히 지나갈 수 있다. 어떤 날은 택시를 내리는 곳 입구를 오토바이와 자전거로 막아버려 한참 둘러 터미널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 버스터미널 건물 북측에도 오토바이 자전거가 주차돼있고, 자전거는 널부려져 있다.
▲ 국도 14호선 완충녹지 지대에도 오토바이 자전거가 주차돼 있다.
▲ 버스터미널 맞은편 고현천 변에는 생색내기용 자전거 거치대가 만들어져 있다.
▲ 신현1교(주공아파트입구)에서 신현2교(국도14호선)까지 기둥을 세워 오토바이 자전거 주차대를 만들 수 있다면, 도시의 미관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버스터미널 옆 전자마트에서 주공아파트쪽으로 건널목 한 가운데서 바라보면 신호등이 잘 안보인다.

▲ 건널목에서 이리 저리 움직이다 신호등이 전봇대 뒤에 숨어있는 것을 겨우 찾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