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단체장.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교직원 등 1300여명 참석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지난18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유관단체장, 학교운영위원, 교직원 및 학부모, 학생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 거제교육문화예술제'를 열었다.

▲ 지난 18일 개최한 '2008 거제교육문화예술제' 행사 모습
이번 교육문화예술제는 내년도 거제교육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2008년 거제교육의 주요성과활동들을 소개함으로써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역민의 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교육성과보고회의 성격을 겸비한 행사로 마련됐다.

거제 교원무용연구회의 전통무용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초등 관악합주단의 연주와 일운초등 합창단의 합창, 진목초등의 리코더 합주, 외포초등의 모듬북 공연 등이 펼쳐졌다. 또한 수월초등의 사물놀이, 대우초교의 음악줄넘기, 거제중의 합창, 삼룡초의 힙합댄스, 고현초 그룹사운드의 공연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음악적 소양을 마음껏 펼쳐보이는 자리가 됐다.
이 날 행사에서 거제교육청은 ‘교육성과보고’를 통해 2008년 한 해 동안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4대 특성화 과제인 행복한 학교만들기, 독서ㆍ논술교육 강화, 영어교육의 활성화, 교육 양극화 해소 등에 따른 주요 실적들을 영상에 담아 홍보했다.

또한 학교교육발전과 거제교육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찬재 거제교육장은 “거제교육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도움과 격려를 보내주신 거제시민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문화예술제 및 교육성과 보고를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거제교육활동 펼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