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종명 거제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24만 거제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3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대망의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시의회가 시민의 뜻을 하나로 모아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와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유럽국가들의 재정위기 속에 세계경제의 침체로 조선산업의 불황과 장바구니 물가의 상승 등으로 우리 지역의 서민경제에도 큰 어려움을 겪었던 한 해였습니다.

이에 우리시의회는 전반기 의회를 잘 마무리하고 후반기 의회를 새롭게 출범시켜 시민의 대변자라는 사명감으로 의정활동에 전념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서의 기능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95일에 걸친 정례회 및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거제의 미래를 결정할 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의결하였고 의원간담회를 통한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시민을 위한 각종 정책의 사전검증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주요 사업장 및 민원현장 답사를 실시하여 미비하거나 잘못된 부분에 시정을 요구하는 등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여 왔습니다.

이와 같이 지난 1년간 우리시의회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새해에도 세계경제의 불황과 북한의 안보위협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시련이 예상되지만 새 정부의 출범과 수출증대에 따른 경기회복의 기대감 등 2013년은 우리에게 재도약의 계기가 되는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에 우리시의회는 그 동안 축적된 지난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먼저 미래의 신성장 동력의 확보를 위한 현안사업들에 대해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집행부와의 협조를 통하여 열린 의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의 본래적 기능에도 충실하여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각종 사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보다 다양하고 내실 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서민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경제활동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생산적이며 창조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여러분께 희망을 줄 수 있는 성숙한 지방자치문화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24만 거제시민 여러분!

꿈의 크기가 미래를 결정합니다.
잠을 자는 자는 꿈을 꾸지만 깨어 있는 자는 그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 거제는 예로부터 국가적인 위기 때마다 그 힘을 발휘하여 재도약의 기회로 바꾼 저력 있는 도시입니다.

24만 거제시민 모두가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갖고 착실히 준비해나가면 우리 거제가 또 한번 도약하여 선진일류도시가 될 수 있습니다.

꿈이 현실이 되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의 큰 뜻을 하나로 모아 힘차게 나아갑시다.

거제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의 희망을 만들어가는 2013년이 되기를 소망하면서 계사년 새해 시민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3년 1월

거제시의회 의장 황 종 명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