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거제문화예술회관 김호일 관장

▲거제문화예술회관 김호일 관장
거제문화예술회관은 2012년 한해 기획공연 객석 점유율이 71%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1205석의 대공연장 객석 중에서 71%는 평균 855명이 공연을 즐긴 수치입니다. 이것은 곧 301명의 좌석이 빈 상태로 공연이 진행 된 것과도 같습니다.

전국적으로 공연관객은 평균 1천 명에 4명의 관객을 유지합니다.

우리시 인구 24만 명의 경우에 960석의 극장 규모가 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10년 전 예술회관 건설 당시에 우리시 인구 30만 시대를 준비하고 계획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301석 중에 일부를 우리시 해양관광 활성화에 활용하고자 합니다.

1층과 2층의 객석 일부를 관광회사와 단체 연수 방문객, 그리고 수학여행 청소년을 포함하여 외도 방문객 포로수용소 방문객들이 거제에서 숙박할 경우에 과감하게 무료로 공연을 경험하게 할 예정입니다.

이에 거제시 관내의 “여행사” “관광시설 운영협회” “펜션협회” “수련관” “콘도 사업자” “호텔 숙박업소” 등 외부 관광객을 거제시에 유치 활동하시는 사업자들의 신청을 받아 기획 공연과 전시 야외 공연 등 예술회관의 모든 시설을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과감하게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창조해양관광”시대를 여는데 예술회관이 앞장서겠습니다.

거제시의 관광 사업 분야의 사업자 여러분!
이제~ 예술회관과 함께 가십시다!
체류형 관광 거제를 원하시는 관광사업자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도록 협약을 맺어 드리겠습니다.

-문의전화 680-1001(관장실 직통)으로 연락 주십시오

▲거제문화예술회관 전경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