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선정, “입법·정책·예산·소통 등 전 분야 우수”

김한표 의원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을 수상했다.

2월 27일 오후 4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2년도 과학기술 분야 의정활동 진흥공로상 및 우수의정상 시상식”에서 김한표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 모니터링결과와 입법의안 발의, 예산 확보등을 통해 과학기술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박상대)가 수여하는『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을 수상하는 김한표 국회의원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은 제19대 국회 출범일인 지난해 5월 30일부터 지난해 12월 31일까지를 평가 기간으로 현장 국정감사 모니터링과 입법활동 자료조사, 8인의 평가위원회의 평가사업 신뢰성 확보 작업을 거친 후 3차례 평가위원회의를 통해 김한표 의원을 우수의정상 수상 대상자로 선정했다.

김한표 의원은 “500만 과학기술인에 의해 선정된 영예로운 상을 수상 받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국가 연구개발(R&D) 예산의 투자 방향과 기준을 확립하는데 일조하는 등 국내 과학기술 발전을 지원하는데 앞장 설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1966년 설립 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500만 과학기술인을 대변하는 과학기술단체 대표기관으로써, 과학기술단체를 육성 지원하고, 과학기술자문단을 운영 하며, 이공계 전문가 기술지원 서포터즈 사업을 수행하는 등 과학기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