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겸 거제시장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향인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전진을 위한 2009년 己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모두 건강하시고 뜻하신 바 소원성취하시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건국60주년 이었던 2008년은 세계 금융위기의 여파로 인해 국가 경제의 위축과 경기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너나없이 참으로 힘든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여건의 변화속에서도 우리시에서는 경제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기 부양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무엇보다 저소득 계층에 대한 지원강화로 어려운 이웃의 기초생활 보장과 재정 조기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매진했으며, 문화예술의 증진과 생활체육의 활성화, 편리한 교통환경 개선, 전문성 있는 농어업인 육성 등 선진복지 사회의 실현과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향인 여러분!

올 한해도 세계 최고의 양대 조선을 축으로 하는 조선산업의 적극적인 지원과 조선테마 공원의 개장과 함께 기존 관광시설을 업그레이드 하여 경쟁력 있는 관광인프라와 테마가 있는 명품 축제를 더욱 육성하여 매력있는 관광도시의 컨텐츠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높이 156m의 웅장한 위용을 드러낸 교각 주탑과 침매터널 제작, 매설작업 공정의 진척으로 가시적인 성과와 높은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거가대교 준공을 앞두고 교통과 관광, 물류의 성장 잠재력을 더욱 확충하여 남해안시대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한 해가 되게 하겠습니다.

앞으로 복지와 환경, 교통과 문화 부문 등에서 시민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경쟁력 있는 농·어업 기반을 구축, 차별화된 브랜드와 고부가 가치의 품목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함은 물론, 기존 관행과 틀을 벗어나 행정절차를 최대한 단축하고, 신속한 자금집행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해 재정 조기집행을 통한 내수 촉진을 도모하여 지역경기 부양에 적극 노력함으로써 각종 불안을 슬기롭게 극복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모든 시정 추진에서도 창의적이고 혁신하는 업무 추진으로 시민의 욕구를 반영하는 변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믿음과 희망을 주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더욱 힘차게 전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중단 없는 거제의 발전, 해마다 도약을 거듭하는 희망찬 거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해에도 시민여러분과 향인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기축년 새해, 모두의 가정과 직장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