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수방법 및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 도모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5일부터 16일까지 거제 및 통영 교육청 소속 초등학교 영어전담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중곡초등학교에서 초등영어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의 목적은 초등학교 영어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영어 교수방법과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에 대한 자신감과 영어교과 지도에 대한 전문적 자질을 함양하기 위함에 있다.

연수의 강사는 원어민 교사를 포함, 영어교육에 관한 전문적 식견이 있거나 영어 의사소통에 뛰어난 능력이 있는 교사 10여명으로 구성됐고 연수기간 중 이루어지는 모든 강의 및 토론은 영어회화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또한 연수의 실질적인 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전체 연수시간의 90% 이상을 출석하고 과제 제출 및 평가에 응한 참여자에 한해 이수증 수여 및 연수성적을 평정하기로 했다.
연수내용은 기초적인 Classroom Language와 놀이를 통한 영어 지도법, 영어 시범수업, 영어 듣기 및 발음 지도법, 영어 학습자료 제작 및 활용법 등으로 구성이 됐으며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거제교육청 박찬재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영어 의사소통력 향상은 21세기 국가가 지향하는 세계화 교육에 부응하는 필수요건이라고 언급하면서 이번 직무연수가 영어 교과에 대한 교사들의 전문성을 길러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교육청은 지난해 교육 특성화 4대 과제(영어교육의 활성화, 행복한 학교만들기, 독서ㆍ논술교육 강화, 교육 양극화 해소)에‘영어교육 활성화’를 포함시켜 영어말하기 대회, 영어캠프, 영어직무연수를 개최해오는 등 영어교육 진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