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을 들고 자해소동을 벌인 50대가 경찰의 끈질긴 설득과 순발력으로 40여 분만에 구호조치 되었다.

8일  00:29, 이웃주민이 칼을 들고 집에 들어왔다는 신고가 접수 되었다. 이에 경찰은 즉시 현장으로 출동하며 신고자와 통화를 하자 신고자는 소란을 피우던 사람이 그냥 갔으니 오지 않아도 되겠다고 하였다. 하지만 출동 중이던 장평지구대 허재영 경사와 이재희 순경은 신고자에게 현장 확인을 하겠다고 요청을 한 뒤 현장에 도착하였고 현장에는 무슨 일이 일어난 듯 마을 주민들이 밖으로 나와 있었다.

곧이어 신고지 앞 길가에 앉아 식칼을 든 채로 신세한탄을 하는 A씨(59세,남)를 발견하였고 A씨는 자신에게 다가오면 누구든지 찔러죽이고 자신도 자살하겠다고 했다.

긴급하고 위험한 상황으로 장평지구대의 김성래 경위와 신원근 팀장이 지원을 왔고 현장에 있던 신고자 및 대상자의 가족상대 경위 파악을 하니 A씨는 뇌경색 및 정신질환 증세 등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한 뒤 요양 중 갑자기 집에서 식칼을 들고 이웃에 사는 친척들에게 찾아가 자살하겠다고 소동을 벌인 것으로 가족들은 A씨가 현재 몸이 좋지 않은 상태여서 테이져건 등 물리력을 자제해 달라고 했다.

이에 경찰은, 출동경찰관 4명을 2개조로 나눠 1개조는 전면에서 설득하고 1개조는 마을 뒤편으로 돌아 A씨의 뒤에서 대치하며 식칼을 움켜진 채 협박을 하는 A씨를 상대로 40여 분간 설득을 이어 가던 중 A씨가 한눈을 파는 순간 4명의 경찰관이 동시에 A씨를 제압하여 칼을 빼앗고 병원으로 구호조치 한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