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13일 사등면 (주)KHAN 방문 자리서 건의

“세계적인 조선해양도시 거제시가 해양플랜트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바랍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13일 오전 사등면에 있는 주식회사 KHAN의 야드를 찾은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을 만나 이같이 건의했다.

이날 권 시장은 KHAN 야드가 있는 성포 현장을 찾은 윤 장관과 함께 KHAN측으로부터 주요 사업, 핵심 역량, 칸 야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KHAN은 해양플랜트 기자재를 개발하더라도 이를 테스트 할 수 있는 ‘Test Bed(테스트 베드)’를 해상에 설치, 성능을 시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시험인증센터 등을 정부에서 설립해 주기를 건의했다.

권 시장은 윤 장관이 현장을 떠난 뒤 KHAN 관계자들과 다시 만나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기업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펴 달라는 주문에 권 시장은 “거제시는 관광산업도 중요하지만 기업유치도 굉장히 중요하다”면서 “태백시의 경우 탄광도시에서 미래를 준비하지 못해 애를 먹었다. 거제시는 미래를 잘 예측하고 준비해 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배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주식회사 KHAN은 해양플랜트 설비·시추선, 브라운 필드 등을 업그레이드하고 개조하는 전문회사로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