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5일 '제12기 옥포노인대학 및 노인취미교실 졸업식'이 졸업생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감사패·개근상·졸업장 수여 및 물품기증, 취미교실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이상영 옥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교육은 학교를 졸업함으로써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생동안 계속해야 하는 것이다”라는 말과 함께 “여기서 배움을 멈추지 말고 앞으로도 계속 배움을 이어나가 거제 최고의 학교와 대학생으로서 품위와 자긍심을 유지해야 한다”는 말을 했다.

또한 제12기 옥포노인대학 여명기 회장은 참석해 준 옥포1동장, 옥포2동장, 노인대학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졸업식을 거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날 제12기 옥포노인대학 자치회에서는 옥포복지관에서 세탁기를 기증하여 어려운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옥포노인대학은 2013년 한 해동안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하여 대우조선해양, 장승포농협, 거제시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여러 기관과 연계하여 질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연간 3만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옥포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더욱 발전 시켜 젊은 세대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수준 높은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제13기 옥포노인대학과 노인취미교실 수강생 모집 2014년 2월 3일(월)부터 한달간 실시되며 자세한 문의는 복지관 사무실(639-815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