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급 학교장, 지도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 참석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30일 거제중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각급 학교장, 장학사, 지도교사, 학부모 및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학년도 거제교육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및 ‘창의적산출물발표대회’를 가졌다.

▲ 30일 거제중앙초등학교에서 열린 '영재교육원 수료식 및 발표대회' 행사 모습
이번 행사는 그간 영재교육원의 활동을 정리하고 학생들에게 탐구과제 수행을 통한 산출물을 직접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활동에 대한 동기와 의욕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거제교육청 영재교육원은 2008학년도에 연간 주말강의 102시간(사이버강의 24시간포함), 집중수업 12시간, 체험학습 28시간, 창의적산출물 발표회 4시간으로 총 146시간의 수업시수를 교육과정에 편성ㆍ운영하여 왔다.

또 영재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고등사고 능력, 대인관계와 지도력을 길러주기 위해 개인별ㆍ그룹별 프로젝트 과제수행, 다양한 국내외 현장체험학습, 방학 중 집중학습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열린 창의적 산출물 별표대회는 4인 1조로 구성된 학생들이 발표 차트를 통해 전시물과 관련한 주요 내용들을 참관자들에게 직접 시연하고 질의ㆍ응답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이번 대회를 위해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해당 프로젝트과제를 미리 선정하고 담당교사의 지도아래 개인별ㆍ팀별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산출물 제작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거제교육청 박찬재 교육장은 학생과 지도교사의 노력을 격려하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성과 사고력 계발을 위한 다양한 영재교육과정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