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수학 및 영어과 지도교사 120여명 참석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지난 3일, 계룡중학교에서 관내 수학 및 영어과 지도교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준별 보조교과서 활용 방안 연수를 실시했다.

▲ 수준별 보조교과서 활용연수 모습
이번 연수는 2009학년도부터 중ㆍ고등학교 1년 학생들에게 처음으로 개발ㆍ보급되는 수준별 보조교과서인 <수학 익힘책>과 <영어 학습활동책>의 효과적 활용방안을 제시하고 수준별 수학 및 영어 수업의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수준별 보조교과서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제7차교육과정 개정안에 따라 기존의 교과서 외에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별도의 보조교과서를 마련함으로써 수준별 수업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방안이다.

수준별 보조교과서는 학생들의 실력차를 감안하여 상ㆍ중ㆍ하 등 수준별로 교과내용을 수록하고 난이도가 다른 문제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문제를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연수에서는 ‘수준별 보조교과서 도입의 취지와 배경’,‘수준별 보조교과서의 내용과 구성’, ‘수준별 보조교과서를 활용하기 위한 교수-학습 모형의 제시’에 대한 강의와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거제교육청 박찬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준별 보조교과서의 도입취지와 활용방안을 올바르게 이해하여 학교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과 학부모가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