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화된 학과 구성으로 지역 노인의 학구열 높아..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은 지난달 28일 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골드스터디대학 교수, 학생, 복지관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제 4회 골드스터디 입학식을 개최했다.

골드스터디대학은 지역 내 여가선용의 목적을 가진 노인대학과는 다르게 특화된 전공교육(실버기자학과, 실버사진학과, 약초와 실버한방과)을 1년 과정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실버기자학과는 노인들이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을 익혀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새거제신문 전의승 편집국장이 지도하며, 실버사진학과는 예원스튜디오의 문민철 사진사의 지도로 전문화된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또, 약초와 실버한방과는 아일당약초의 신미은씨가 지도교수로 역임되어 다양한 약초의 종류와 사용법에 대해 익혀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날 입학식에 참가한 김윤경 사무국장은 “타 노인대학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제4회 골드스터디 대학에 입학한 어르신들의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는 말을 남겼다.

골드스터디 대학은 학기당 4개월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총 20명의 학생이 1년동안 특화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담당자 황수연 사회복지사는“어르신들의 특별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대학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골드스터디대학의 기대치를 높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