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사 356명 학위 받아

거제대학(총장 정지영)는 지난 13일 오전 정보관 강당에서 ‘제18회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 거제대학 '2008학년도 제18회 학위수여식' 장면
이번 학위수여식은 교무처장의 학사보고, 학위증 수여, 상장수여, 정지영총장의 식사와 남상태 이사장·김한겸 거제시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지영 총장은 식사를 통해 "학위를 수여받게 된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여러분이 이룩한 성과에 대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졸업은 끝맺음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이라는 점을 여러분은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며, 하나의 과정이 매듭지어질 때면 그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고, 그 매듭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로 나아가 도약하며, 미래를 완성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또 거제대학의 중대한 변혁기에 대학을 졸업하여 새로운 세상에 첫발을 내 딛는 졸업생들에게 첫째, 학교를 떠난 후라도 항상 책을 가까이 하길 당부했으며, 둘째, 오늘날의 사회는 다양한 능력과 자질을 갖추면서 특정 분야에 대해 전문인이 되길 요구했다. 셋째,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도록 봉사하는 삶을 만들어 달라는 세 가지 삶의 지침을 전달했다.

정 총장은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졸업을 위하여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가장 고생을 하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공업전문학사 135명, 경영전문학사 37명, 관광전문학사18명, 아동사회복지전문학사 72명, 언어전문학사 10명, 보건전문학사 84명 총 356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수석 졸업의 이사장상 영예는 정규과정 조선정보기술계열 김태영, 야간과정 선박기술계열 백진호씨가 차지했다.

또한 성적우수자에 대한 총장상은 정규과정의 메카트로닉스계열(이현호, 김수연), 선박기술계열(허망우), 조선정보기술계열(백남경, 이상호), 사회계열(이아람, 주정은, 최은주), 간호과(박현옥) 이 수상했으며, 야간 및 위탁과정의 선박기술계열(김재연), 조선정보기술계열(이종희), 사회계열(김상진, 김헌식, 임귀숙, 김인자)가 수상했다.

한편,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세영학원 남상태 이사장, 정지영 총장, 최덕규, 박돈서 전 총장, 김한겸 시장, 옥기재 시의회의장, 한기수·김해연 시의원, 박종우 총동문회회장, 대우조선 김동각 부사장, 삼성중공업 김상훈 상무, 졸업생 가족 등 내외빈 천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