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 선거 이행규·김해연 단일화 결과 따라 3파전 예상

거제지역 6·4 지방선거 대진표가 확정됐다. 거제시장 1명, 경남도의원 2명, 거제시의원 16명(비례대표 2명 포함) 등 19명을 뽑는 선거에 43명이 후보 등록을 해 2.26대 1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거제시장 선거는 오는 19일 20일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4명이 후보 등록을 했지만 3파전이 될 전망이다.

▲ 거제시장 후보(왼쪽부터 새누리당 기호 1번 권민호, 새정치민주연합 기호 2번 이행규, 무소속 기호 4번 김해연, 무소속 기호 5번 윤영)
새정치민주연합 이행규 후보와 무소속 김해연 후보는 오는 19일 20일 이틀 동안 여론조사를 통해 거제시장 후보를 단일화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거제시장 후보로 기호 1번인 권민호(58) 후보는 동아대학교 대학원 졸업(이학박사)했으며 경남도의회 제7,8대 의원을 거쳐 제7대 거제시장을 하고 있다.

기호 2번 새정치민주연합 이행규(55) 후보는 거제대학교 조선과를 졸업했으며, 제6대 거제시의회 의원을 하고 있다.

기호 4번 무소속 김해연 후보는 부산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졸업(공학석사) 경남도의회 제8,9대 의회의원을 했으며 경남미래발전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기호 5번 무소속 윤영 후보는 버밍햄대학교 국제정치학 석사과정 2년졸업(국제정치학 석사)했으며 제18대 국회의원, 거제시 부시장을 지냈다.

세 명을 선출하는 경남도의회 의원 선거에서는 7명의 후보가 등록해 2.3대 1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거제 제1선거구는 기호1번 새누리당 옥영문 후보, 기호2번 새정치민주연합 오성주 후보, 기호 3번 통합진보당 이길종 후보가 경쟁을 벌인다.

새누리당 옥영문(52) 후보는 경상대학교 임학과 졸업했으며, 거제시의회의원 총무사회위원장을 했으며, 거제중앙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오성주(41)는 고창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문재인대통령후보 거제선대본 상황팀장을 했으며, 삼성중공업(주)에 근무하고 있다.

통합진보당 이길종(55) 후보는 거제수산고등학교(현 거제제일고등학교) 졸업했으며, 거제시민신문 대표를 했고 경상남도 의회 의원이다.

거제시 제2선거구는 기호 1번 새누리당 김창규 후보, 기호 4번 노동당 백순환 후보가 맞대결을 벌인다.

새누리당 김창규(53) 후보는 부산해양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대우조선공업(주)에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다. 경상남도 의원 의원이다.

노동당 백순환(54)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 졸업했다. 백 후보는 대우조선노동조합 3대, 6대 위원장을 했고, 전국금속산업연맹 위원장도 했다.

거제시 제3선거구는 기호 1번 새누리당 황종명 후보, 기호 4번 노재하 후보가 맞붙었다.

새누리당 황종명(57) 후보는 부산수산대학(현 부경대학교) 기관학과 졸업했고, 거제시의회 의장을 했다.

무소속 노재하(48) 후보는 명지대학교 행정학과 졸업했다. 교복공동구매 거제연합회 공동대표와 대우조선해양 바람직한 매각을 위한 시민대책위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거제시의원 선거에서는 14명을 뽑는 지역구에 28명이 후보 등록을 해 2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네 명을 뽑는 가선거구는 9명이 후보 등록을 해 2.25대 1 경쟁률, 3명을 뽑는 나선거구는 7명이 후보 등록을 해 2.3대 1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2명을 뽑는 다선거구는 5명이 후보 등록을 해 2.5대 1 경쟁률이다. 3명을 뽑는 라선거구는 1.3대 1 경쟁률, 2명을 뽑는 마선거구는 3명이 등록해 1.5대 1 경쟁률이다. 2명을 뽑는 거제시의회 의원 비례대표는 4명이 후보 등록을 해 2대 1 경쟁률이다.

가선거구는 새누리당 기호 1-가 신금자 후보, 기호 1-나 이형철 후보, 기호 1-다 반대식 후보, 기호 1-라 이태재 후보, 새정치민주연합 2-가 김성갑 후보, 2-나 이오식 후보, 통합진보당 기호 3번 김은동 후보, 노동당 기호 4번 유영수 후보, 무소속 기호 5번 신기방 후보 등 9명이다.

나선거구는 새누리당 기호 1-가 옥삼수 후보, 1-나 윤부원 후보, 1-다 신임생 후보, 새정치민주연합 기호 2번 박명옥 후보, 통합진보당 기호 3번 김현조 후보, 무소속 기호 4번 김대경 후보, 무소속 기호 5번 이상용 후보 등 7명이다.

거제시의원 다선거구는 새누리당 기호 1-가 전기풍 후보, 기호 1-나 유인제 후보, 새정치민주연합 2-가 조태현 후보, 2-나 김민균 후보, 노동당 기호 4번 송미량 후보 등 5명이다.

거제시의원 라선거구는 새누리당 기호 1-가 조호현 후보, 기호 1-나 임수환 후보, 기호 1-다 박장섭 후보, 무소속 기호 4번 진양민 후보 등 4명이다.

거제시의원 마선거구는 새누리당 기호 1-가 김두환 후보, 노동당 기호 4번 한기수 후보, 무소속 기호 5번 김경진 후보 등 4명이다.

거제시의원 비례대표 후보는 새누리당에서 추천순위 1번에는 김복희, 추천순위 2번에는 박정대 후보가 추천됐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최양희, 노동당에서는 강영순 후보를 추천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