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7일부터 4월19일까지…20세 이상의 거제시민 지원 가능

거제도서관(관장 박인숙)에서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도서관 운영에 적극적인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함께 나눔으로써 자신과 이웃을 행복하게 함과 동시에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 거제도서관 전경
봉사활동 장소는 거제도서관, 거제시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도서관 자료정리 및 이용지도, 도서관 행사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보조, 사회복지시설 방문봉사 등 각자 적성 및 능력에 맞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3월 17일부터 4월 19일까지 이며, 20세 이상의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거제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지원 양식을 직접 작성하여 1층 안내데스크에 제출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소식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팩스로 발송하면 된다.

자원봉사단에 지원하여 봉사활동한 사람에게는 도서관의 각종 행사에 대해 SMS 서비스와 우선 참여권을 부여하고, DVD 대출, 도서관에서 발간되는 책자 우선 배부, 각종 학습동아리 활동장소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거제시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하는 인센티브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한다.

도서관을 통한 자원봉사는 다양한 책을 많이 만날 수 있어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이웃의 독서생활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