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기 그윽한 산방산으로 오세요
봄 향기 그윽한 산방산으로 오세요
  • gjn
  • 승인 2009.03.20 10: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9일 '제14회 산방산삼월삼짇날 축제' 개최

오는 29일 오전10시부터 거제 명산인 둔덕면 산방산에서 ‘제14회 산방산삼월삼짇날 축제’ 팡파르가 울린다.

둔덕번영회(회장 이형철)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 14회째로 원래는 산방산참꽃축제를 개최해오다 참꽃나무가 태풍과 비바람에 꽃을 피우지 못하자 2005년 제10회 때부터 축제명칭을 바꾸었다.

이날 행사에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기념식, 초청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또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둔덕번영회 이형철 회장은 “삼월삼짇날은 강남 갔던 제비가 돌아오고 사내 아이들은 버드나무 가지로 피리를 만들어 불며 계집아이들은 각시놀음을 즐기는 유래가 있는 봄을 알리는 명절”이라며 “축제를 통해 산방산의 의연한 자태와 기상,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면민들의 애향심을 북돋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둔덕면에는 산방산을 중심으로 비원, 폐왕성, 청마생가및기념관 등 문화유적지가 있다.

▲ 둔덕면에 있는 산방산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둔사모 2009-03-22 10:49:48
꽃처럼 아름답다고해서 이름 지어진 산방산에서 삼월삼짓날 아름다운 축제가 열림에 가슴슬레입니다 그날 하루 손에 손잡고 모두 모여 아름다운 참꽃 향기에 흠벅 취합시다 너무도 아름다운 우리 둔덕 그리고 산방산 얼른 달려가 안기고 싶습니다 김영랑시인의 영변에 약산진달래하면 꼭 나는 우리의 산방산이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