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ㆍ중ㆍ고 학생생활지도담당교사 80여 명 참석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2일 3층 회의실에서 초ㆍ중ㆍ고 학생생활지도담당 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 거제교육청이 지난 2일 실시한 '학교폭력예방 연수' 모습
이번에 마련된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개정사항을 알리고 점차 저 연령화 되어가는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함과 동시에 다양한 대책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 이필우 강사(내서여고 교사)는 '학생생활규정 제ㆍ개정 방안'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지속적 홍보와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풍부한 사례와 해결책을 소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거제교육청은 오는 7일~10일까지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7일에는 거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초ㆍ중학교 학부모 120여명을 초대하여 ‘밥상머리 교육’,‘가정교육과 폭력’,‘자녀와의 대화법’등을 주제로 박찬재 거제교육장과 최낙인 전 창원교육장, 박주영 교사가 주제강의를 펼친다.

또한 9일과 10일에는 초등 5개교와 중등 5개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 ‘더 나은 미래를 위해’라는 주제강의를 노일환 교사와 차정미 경장이 실시할 계획이다.

거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연수가 교직원과 학부모들에게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생에게는 올바른 인성 함양과 법질서 의식을 고취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