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서관, 꿈과 희망이 자라는 성장 비타민

거제도서관(관장 박인숙)에서는 4월 도서관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 꿈과 희망이 자라는 성장비타민'이라는 주제 하에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일상 속에서 도서관 이용을 이끌어내고 이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로 독서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기간은 4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며, 알뜰 도서 판매전, 사랑의 도서 나누기, 저자초청강연 '책이 있는 집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도서관 퀴즈 '거제도서관에 대해 얼마나 알까?' 독서교실작품 및 훼손도서 전시회, 우리도서관 예쁜 이름 지어주세요, 계층별 권장도서 목록 배부, 도서관가방을 드려요 등의 행사를 통하여 지역민과 좀 더 친숙한 도서관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알뜰도서판매전'은 이월잡지, 기증도서 등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소외지역기관에 도서를 기증하여 독서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알뜰도서판매전에 참여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책도 구입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란다.

또한 '책이 있는 집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저자 김정희님을 초청하여 강연하니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기를 희망한다.

따뜻한 봄날 야외로 놀러가는 것도 좋지만, 도서관에 와서 책 향기를 맡으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도서관의 소중함도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