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월부터 관내 미취학 어린이 770명 대상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지난 3월부터 칠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시작으로 관내 11개소 유치원,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미취학 어린이 770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 및 장애체험·금연·영양을 주제로 하는 건강체험교실을 4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건강체험교실은 후천적 장애인 비율 및 만성 질환의 유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평생 건강의 기초가 형성되는 미취학 아동기에 안전사고예방, 흡연예방, 영양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장애를 예방하고 생활행태를 개선하여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원아가 적은 농어촌지역(하청면, 장목면, 남부면) 병설유치원은 해당 초등학교와 협의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후 호응이 매우 높아 매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후천적 장애인이 높아지는 추세에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하여 위험한 상황에 대한 지식과 판단능력이 부족한 미취학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4월 한 달 간 '안전사고예방 그림공모'를 실시한다.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안전사고의 위험성 및 내 몸과 마음의 중요성과 소중함, 장애예방 의식을 일깨울 수 있는 내용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