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광복, 여성가족과장 겸직)는 초등 1학년 신입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로운 환경의 학교적응을 지원하고자 ‘새로운 출발! 당신을 응원합니다’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초등 1학년 자녀를 둔 상동초, 중곡초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부모 되기’란 주제로 입학 전 파악할 자녀의 신체, 인지, 기본생활 및 대인관계 능력, 스마트 한 소통, 자녀와 소통하는 대화, 올바른 부모-자녀 관계 정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신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으로는 오는 7일 상동초등학교, 10일 중곡초등학교 322명의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의 진행으로 1차시는 간단한 준비운동과 훌라우프, 토이봉, 볼을 이용한 친해지기 게임, 2차시는 꼬리 잇기, 줄다리기와 이어달리기 등의 협동심을 기르는 어울림 한마당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의 학교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지난 2일 부모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항상 부모보다 나은 삶을 살기를 바라는게 부모 마음인데 그게 아이에게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걸 알았네요. 오늘 강의를 토대로 나부터 발전하는 부모가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으며, “많은 부모교육을 주체하였지만 오늘 만큼 시간이 아깝지 않으며 120% 대만족이다”라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의 건강한 성장과 참된 행복을 위하여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1~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