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51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거제시립도서관(장평․옥포․장승포)이 시민들과 함께하는 여러 가지 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되며, 스스로 책을 읽고 감상을 남기는 ‘책나무에 잎을 피워요’를 비롯해 책표지 디자인을 활용한 ‘책표지 퍼즐’ 맞추기 등 책을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있고, 가정에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독후활동지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각 도서관 별로 점자도서(장평), 파손도서(옥포), 팝업북(장승포)의 특별한 책들의 전시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옥포도서관에서는 재능기부 동아리와 함께하는 부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교육체육과장(여경상)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하며 소중히 여기는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장평☎639-3861, 옥포☎639-3881, 장승포☎639-3871)으로 문의하거나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eoje.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