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NIE 가족신문 공모전’, ‘어린이 FunFun 노래방 가요제’등 다양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5월 어린이주간을 맞이하여 5월 5일부터 10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먼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신나는 NIE 가족신문 공모전’은 켄트지 2절 크기로 가족 신문을 만들어 4월 29일까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접수하면,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푸짐한 시상품을 받게 된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은 5월 5일부터 10일까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작품 전시를 한다.

▲ 옥포문화의집 전체 행사 일정표
‘오감으로 느끼는 동물체험’은 5월 5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두 번에 걸쳐 운영되며, 평소 주변에서 보기 힘든 반달가슴곰과 바다악어를 문화의집으로 데려와 동물에 대해 자세한 설명도 듣고,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으며, 동물과 함께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어린이 FunFun 노래방 가요제’는 평소 노래방 솜씨를 뽐내는 거제시 관내 초등 6학년 이하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5월 5일 오후 2시에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10팀을 선발하여 당일 오후 3시 30분에 바로 본선대회를 실시하고, 예선과 본선 노래방 점수를 합하여 높은 순서대로 순위를 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또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에서는 김밥 재료를 준비하여 자신이 원하는 대로 김밥을 만들어 먹는 ‘나는야 김밥 요리사~, 맛있는 김밥 만들기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봉사동아리 ‘나래’에서는 재미있는 놀이체험 행사로 바람개비 만들기, 하트풍선 나눠주기, 대형윷놀이, 소형 에어 바운스 놀이기구 타기, 솜사탕 만들기 등도 준비하고 있고, 만화동아리에서는 코스프레(만화캐릭터분장), 페이스페이팅, 만화그림 전시 등 청소년들이 직접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설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5월 6~7일 양일 간에는 관내 어린이집 아동들을 초대하여 거제어린이 책시민연대와 공동으로 ‘재미있는 빛그림 상영’을 한다. 또한 5월 9일 오후 1시에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으로 ‘신기하고 재미있는 매직버블 공연’도 펼친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아무쪼록 어린이들과 함께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