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2009 경남마산로봇랜드 Fair
경남대, 2009 경남마산로봇랜드 Fair
  • gjn
  • 승인 2009.05.0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KUS(SPY Quadrotor)팀', 최우수상 수상

경남대학교 기계자동화공학부 메카노21인력양성사업팀은 지난 2일·3일 양일간 경남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2009년 경남로봇랜드 Fair 제5회 전국 로봇경진대회 및 전국 대학로봇동아리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자유종목으로 진행된 지능로봇 경진대회에 건국대학교의 'KSU팀' 외 한경대학교, 군산대학교, 광운대학교 등 43팀 180여명이, 휴머노이드 배틀대회에는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의 '로빛(RO:BIT)' 동명대학교, 강릉대학교등 28팀 8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자유종목인 지능로봇 경진대회에서는 건국대학교 SPY Quadrotor (박만규 외 3명) 의 KSU팀이 최우수상을,  부산대학로봇연합 아타르(고재신 외 1명)의 부산연합팀이 우수상을 각 각 수상했고, 휴머노이드 배틀대회에서는 광운대학교 아수라2(이동훈 외 2명)의 로빛팀이 우승을, 대진정보고등학교 KITO(이대현 외 1명) 로보티아팀이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11팀의 고교생들의 참여 속에, 대회에 출전한 대진정보통신고등학교 KITO의 로보피아팀은 대학팀들 을 역전의 드라마로 차례차례 누르며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와 함께 열광적인 응원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2위에 머물렀다.

한편, 이 대회는 경남대학 누리사업팀이 경남로봇산업의 육성과 이를 주도할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차세대의 로봇기술을 개발할 인재를 발굴하고자 지난 2005년부터 대학 및 고교 로봇 동아리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매년 열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