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중증 장애인 대상 '사랑의 봄나들이'
거제시보건소, 중증 장애인 대상 '사랑의 봄나들이'
  • gjn
  • 승인 2009.05.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1~2급 중증 장애인 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 방문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에서는 지난 달 30일 육군 제39보병사단 거제대대 및 대한적십자 거제지구협의회 후원을 받아 장애인 및 보호자 51명을 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으로 '장애인 봄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남의 도움이 없이는 바깥나들이가 불가능한 재활사업관리장애인(대부분 1~2급의 중증 장애인)들이 처음으로 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하여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되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지체장애인협회, 사랑실은 교통봉사대의 차량지원이 있었고, 특히 육군 제39보병사단 거제대대 군장병 10명과 적십자회원 10명이 온종일 이들과 함께하여 그들의 손과 발이 되어 주었다.

특히 뇌성마비로 병상에 누운 지 32년 만에 처음 외출을 하게 된 사등면 허○○군(남, 43세)등 중증장애인의 안전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앰브런스 1대와 의사1명을 배치하여 체험행사가 끝날 때까지 함께했으며, 허군은 군장병의 도움으로 침대형 휠체어에 누운 채 백악기공원관, 식물원 등 엑스포장을 관람하여 세상속으로 한걸음 가까이 다가서는 귀한 시간을 함께 하였다.

2004년부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해온 이 행사는 장애인의 건강증진은 물론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재활의지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