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30일까지, 청소년 수련관에서

2009 거제시사회복지 박람회 개최 거제시(시장 김한겸)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월 30일 오후 5시까지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우리함께 나눠요! 사랑, 행복, 희망’라는 슬로건으로 2009 거제시 사회복지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공동위원장 김한겸. 제미순)가 주관하고 거제시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여러 기관·단체가 후원하며 시민과복지시설 단체 관계자, 시설이용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28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사회복지 8개 분야 (민생안정·노인·영유아·아동청소년·보건의료·장애인·여성·네트워크)에 대한 보건복지관련 안내를 비롯한 복지체험, 아나바다 장터운영, 청소년 락 댄스페스티벌, 시민노래자랑 등을 실시한다.

거제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급변하는 복지환경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실제적인 민관 협력의 동기를 부여하여 지역사회복지의 정체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는다.

또한 복지분야에 대한 이용객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체험활동에 참가하는 학생에게는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자원봉사를 인정하는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사회복지협의체(636-9449)나 거제시청 사회복지과(639-3329, 30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