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 국회의원 당선자 당선소감 전문>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위대한 거제시민의 현명한 선택에 깊이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이 영광을 21만 거제 시민 여러분에게 모두 돌립니다.

지난 5년 동안 거제시민 여러분께서 저를 담금질시켜 오늘의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주셨습니다. 정말 눈물겹도록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함께 경쟁한 김경진, 백순환, 구판회, 김한표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드립니다.

거제시민 여러분!
이제부터 저는 한나라당 소속 국회의원이기 보다는 거제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입니다. 거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거제를 발전시키는 일에는 너와 나가 따로일 수 없습니다. 오직 거제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합니다.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21만 시민의 자존심을 한껏 높여주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온 몸을 던질 것입니다.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저희 외할아버님은 일제시대 조국의 독립을 위해 독립운동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거제 아주동에 있는 3‧1운동 기념탑에 이름 석자가 선명히 새겨져 있습니다. 국립묘지에 안장돼 있습니다. 독립운동가의 마음으로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을 하늘처럼 섬길 것입니다.

저는 시민여러분께서 저에게 무엇을 바라는 지 잘 알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시민의 곁에 있는 시민 여러분의 친구가 되고, 서민의 친구가 되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시민을 섬기며, 정직하고 깨끗하며 열심히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제로 모이고, 거제에 살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위대한 거제를 반드시 창조하겠습니다.

위대한 거제시민 여러분!
저는 이번 선거에서 돈 안쓰는 선거실험을 하였고, 시민여러분께서 선거혁명을 이룩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 04. 09
18대 국회의원 당선자 윤영 드림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