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파트 '자이' 600만원대 공급…사곡산업단지ㆍ동서연결도로 호재 기대

▲ 조감도
분양시장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GS건설이경쟁률 364대1을 기록한 부산 해운대자이2차에 이어서 거제오션파크자이(783세대) 분양을 앞두고 있어 거제시에서도 분양열기가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는 거제시에서도 이미 수월동거제자이를 통해 프리미엄 아파트로써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114㎡는 실거래가 39,500만원(3.3㎡당 1,162만원)을 기록해 거제시 집값의 기준이 되고 있는 만큼 거제오션파크자이에 대한 기대감도 아주 높다.

특히, 거제시에서는 브랜드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 지역보다 높게 나타난다. 최근 청약경쟁률을 살펴보면 e편한세상옥포가 50.9대1, 거제상동 더샵블루시티 27.3대1, 거제양정I’PARK 8.3대1을 기록해, 비브랜드 아파트가 청약 미달을 보이는 것과는 대조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거제시의 높은 소득수준에 비해 도시철도 역세권과학군에 대한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파워가 집값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거제시는 올 3월에 인구25만명을 돌파하면서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아주동, 옥포동, 장승포동이 있는 대우중공업 생활권과 상동동, 문동동의 중심생활권 중심으로 아파트 공급이 지속되었고, 조선업 종사자가 가장 많은 고현동 장평동, 수양동, 옥산동 등 삼성중공업 생활권에는 공급이 상대적으로 부족했었다. 하지만, 이번 거제오션파크자이 분양으로 일정부분 공급난이 해소될 전망이다.

◆ 거품을 뺀 착한 분양가의 프리미엄 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

거제오션파크자이(783세대)는 거품을 뺀 착한 분양가격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이다. 우선 분양가격은 최근에 분양했었던 브랜드 아파트보다 3.3㎡당 평균 140만원이 낮아서 중형 기준으로 4,760만원 가량 낮게 책정되어 있다. 이러한 분양가격을 책정할 수 있었던 것은 토지를 100% 확보한 상태에서 분양하기 때문에 다른 아파트와 달리 금융이자를 대폭 절감한 것이 주요했다. 거제오션파크자이는 이렇게 절감된 비용을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으로 돌려주기 위해 착한 분양가를 책정했다.

입주 7년차인 수월동거제자이가 3.3㎡당 1,100만원을 상회하고 있고, 분양가격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태에서 600만원대의 분양가는 다시 만날 수 없는 절대 마지노선 가격이다. 거제시는 도시철도가 없지만 지역별 분양가 차이가 크게 나타난다. 2013년 12월에 분양한 거제장평유림노르웨이숲은 3.3㎡당 1,001만원에 분양해서 모두 완판되고 프리미엄까지 형성되어 있다. 또한, 최근에는 신규 아파트 중심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분양 이후에도 안정적인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 미래 가치를 높여주는 다양한 개발 호재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사업지와 인접한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인 사곡산업단지(3,811,200㎡)의 특수목적법인(SPC)이 설립되어 2020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사곡산업단지는 삼성중공업과 규모가 비슷하지만 플랜드 특화산업단지이기 때문에 생산유발효과가 1조7,000억원에 달하는 만큼 미래성장동력으로써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고용인원이 14,000여명에 달하기 때문에 사곡과 삼성중공업을 통합하는 새로운 생활권이 형성되게 된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남부내륙철도 김천-거제 노선이 완공 계획을 가지고 있어 공사가 시작되면서 거제오션파크자이가 가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곡산업단지 뿐만 아니라 동서연결도로(계룡산터널)의 조기 개통도 준비하고 있어 산으로 둘러싸인 거제시가 입체화가 되면서 거제오션파크자이도 거제시청, 고현은 10분, 옥포, 장승포는접근성이 20분 이내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교통 편의성 확대에 그치지 않고 삼성중공업 제2정문이 사곡방향으로 개설 예정이어서 5분정도가 단축된 5~10분만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거제시는 도시철도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가구당 자가차량을 1,2대씩 보유하면서 생활하고 있다. 그래서 직장과의 출퇴근 거리가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고현 생활권에서는 고현, 상동, 양정 등과 출퇴근 시간이 10~15분 거리로 비슷한 수준이지만, 분양가격은 아주 낮아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임대 수익을 위한 투자수요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세컨드 하우스로 임대사업 해볼까?

조선산업도시의 특성상 외국인 렌탈 수요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지역이 거제시이다. 2015년 기준으로 외국인수가 14,000여명에 달하고 외국인 임대 호수도 450호 가량으로 추산된다. 외국인 임대 전용 아파트의 경우 규모에 따라 월세를 200만원~450만원까지 받고 있기 때문에 전용 85㎡의 경우 수익률도 10%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거제시 아파트는 부산이나 창원에 거주하는 투자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전반적으로 집값이 안정화되어 있고, 글로벌 산업도시 영향으로 임대 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오피스텔과 아파트의 전용주거면적으로 비교했을 때 오피스텔보다는 아파트가 넓은 면적에 비해 임대료가 낮게 책정되기 때문에 임대사업에는 훨씬 더 효율적이다.

거제오션파크자이는거제시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인해 국민 해양관광휴양지로 거듭난 만큼 휴양콘도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아파트이다. 더불어 골프장 그린과 그린 사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애호가들은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비사용시에는 단기 렌탈을 통한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학교와 같이 성장하는 '거제오션파크자이'

초등학교는 8분거리에 위치한 외간초등학교가 있으며, 특성화 교육으로 인해 고현생활권 전역에서 등교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학교이다. 최근에는 아파트 밀집지역 내 초등학교가 과밀화되면서 거리상의 제약은 있지만, 인원이 소수이고 특화교육을 통해 다양한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특성화 초등학교에 대한 인기가 높다.

외간초등학교는 영어와 중국어 원어민 강사가 있으며, 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등교에 편리성이 높고, “천해지인자연” 교육을 통해서 천체관측이나, 곤충기르기, 갯벌탐사,텃밭체험, 요양원봉사, 수영, 스키영어연극, 농장체험, 골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제오션파크자이입주시에는 학교 증축과 개선자금 지원을 통해 거제 최고의 초등학교로 거듭나게 된다.

아파트 숲을 벗어나 품격을 높여주는 휴양 주거타운

거제시의 1인당 GDP(국민총생산액)는 3만9천달러로 전국 평균보다 2배가량 높다.거제시와 울산시 같은 소득이 높은 지역은 친환경 휴양 주택을 세컨드 하우스로 소유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높다.

거제오션파크자이는 전망이 좋은 거제뷰 골프장 내에 위치해 있어 입지적 장점이 뛰어나다. 골프장의 환상적인 조경 환경이 앞마당 같이 어울리게 설계되어 있어 거제시에서 가장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가지고 있어 주거와 동시에 휴양도 즐길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도해가 한눈에 보이는 조망, 골프장과 연계한 입주자 프로그램, 아파트와 접한 17만평의 편백숲, 자연공원 등을 들 수 있다.

거제시는 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해안가에서의 전망은 크게 인식되지 않지만, 거제시 최고의 다도해 전망과 동시에 골프장의 여유롭고 정제된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는 거제오션파크자이가 유일하다. 그리고, 거제뷰CC는 따뜻한 남해안 날씨 때문에 4계절 이용이 가능한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2013년에 개장했다. 이러한 골프장을 입주자들은 연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거제오션파크자이의 또다른 장점은 17만평의 편백나무 숲과 자연공원이다. 편백나무 숲은 다량의 피톤치드 발산으로 인해 도심에서의 피로를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로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부체납 부지로 조성되는 자연공원은 앞마당과 같이 조성되어 있어 단순한 주거로써의 집이 아닌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아파트이다.

더불어서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상시 운행해 삼성중공업 정문에서 15분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상가몰 개발을 통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학원을 유치하고 영업유치원과 단지내 목욕탕까지 도입된다. 단지내 목욕탕은 수월거제자이와거제오션파크자이에서만 만날 수 있어 자이 아파트만의 특화 서비스이다.

프리미엄 아파트의 가치 높이는 특화된 내부평면

전세대가 남향 판상형으로 구성된 거제오션파크자이는 총 783세대 중 84.9㎡타입(구.33평형) 710세대, 115.4㎡타입(구.43평형) 73세대가 공급된다.

전용 84.9㎡는 환기와 채광이 좋은 4베이 디자인을 바탕으로 A타입은 3면 발코니 확장 및 알파룸을 제공하고, B타입은 알파룸과팬트리가 적용된다. 특히,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실물 모델을 살펴보면 다른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한 설계로 인해 대형평형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효과는 작은 방 크기 만한 알파룸을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전용 115.4㎡는 4.5베이에 4룸을 기본으로 팬트리와 창고, 알파룸, Walk-in closet(드레스룸)이 포함된 디자인을 통해 거제시 최고의 공간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안방과 연결되는 드레스 룸의 광활한 서비스 면적은 GS건설의 노하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모든 타입에서 펜트리 선택이 가능하고 대면형(‘ㄷ’자형) 광폭 주방 가구 배치로 주부들의 동선이 여유로울 정도로 넓다. 현관은 3면 신발장으로 현관 공간을 빠짐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알파룸은 서재, 자녀방, 놀이방, 팬트리 등 다양한 옵션 선택을 통해 세대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또한, 전면 발코니는 세탁에서 건조까지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원스탑 세탁과 실외기, 보일러, 계량기, 피난구 등을 한곳에 모아둔 통합 유틸리티 발코니를 적용했다.

거제오션파크자이는 투자가치, 주거, 휴양, 임대, 여가 등 일반 아파트에서는 만날 수 없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재미있는 삶을 제공해주는 터전이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는 8월 28일 예정이다

분양문의 1599-0788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