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근 육교, 4.5m에서 4.7m로 높여 안전성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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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도면을 인계 받아 숙지하고 정도 측정을 위한 핵심 point에 대한 check sheet를 작성하고, 작성된 point에 대한 측정을 실시했다. 측정결과 큰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했으며 설계오차와 측정오차 범위 내에 들어오는 것으로 검사됐다.
또한 탑제는 여섯 번으로 나누어 탑재 됐으나 개별적 정도검사 성적서는 있으나 전체를 정도 검사한 성적서는 없는 것으로 Final 정도 검사는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상사근 육교는 거제시역의 차량통행 높이인 국도 14호선 거제 연초~마산 진전구간의 통행 높이 4.5m 라는 점에서 볼때 여유치를 주어야 하나 4.5m로 설계 됨으로 국도관리청의 통행제한 높이로 통행할 수 없는 설계였음을 말해 주고 있다.
앞으로, 20억 이상 대단위 공사에 대해서는 반드시 입찰공고 및 입찰 시 품질관리 계획서를 제출 , 입찰평점기준에 포함해야 한다.
gj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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