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거제시 관광인프라 구축 위한 다양한 사업의 국비 등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 김한표 국회의원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은 5일 거제면 서정리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거제자연생태 테마파크 조성 사업’의 원만한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최근 거제시는 지난 2010년말 거가대교 개통으로 접근성이 개선됨에 따라,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을 통한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필요성이 높아져 가고 있었다.

이에 거제시는 지난 2012년 경남도 모자이크 사업에 거제자연생태 테마파크를 포함시켜 260억원의 예산을 투입, 지하1층 및 지상2층 규모의 돔온실을 포함한 생태공원으로 조성을 추진했다.

하지만 경남도가 모자이크 사업 취소 및 예산방침을 변경하며 관광시설사업 지원금의 교부를 대폭 축소해 예산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김 의원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행정자치부에 거제자연생태 테마파크 조성사업비의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배정을 촉구했다.

김한표 의원은 “거제자연생태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준공되면, 외도·포로수용소 유적공원·학동케이블카 등과 함께 체류형 관광인프라로서 거제시 관광산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거제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국비 등의 예산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조감도
▲ 위치도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