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 애로기술 현장에서 해결한다
영농 애로기술 현장에서 해결한다
  • gjn
  • 승인 2009.07.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과 함께 새 기술 연구 개발 위해 과제 공모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오학대)가 농업인과 함께 새 기술을 연구,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과제공모는 농업인의 영농경험과 영농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기술을 연구,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농업기술개발사업은 농·특산물 생산주체인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의 주도로 영농현장에서 실용화 가능한 품목별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실용화기술, 지역 영농현장의 기술적인 문제 해결과제, 농업용 기자재 개발, 특수농법 등 실용기술 개발과 이미 개발된 기술의 영농현장 적용상의 문제점 보완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0년도에 추진될 사업은 과제당 3,500만원까지 지원되는 사업으로 우수한 과제는 농촌진흥청 추진 농업인기술개발 과제로 추천해 선정될 경우 1억원까지도 지원가능하다.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는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대학교수, 시험장, 연구소, 농협, 산업체 등을 협동연구자로 지정해 전문적인 지식에 대한 도움을 받아 사업을 수행할 수 있다.

확대 추진되는 이 사업이 우리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 까지 거주지 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개발원을 방문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