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관광분야 2대약속, 10가지 실천방안 제시

김한표 국회의원 예비후보(새누리당, 거제시 국회의원)이 9일 거제 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거제시의 문화·관광 분야 진흥을 위한 '문화·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거제시민과의 약속!'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발표는 지난 2일 발표한 '조선해양플랜트의 힘찬 날갯짓을 위한 거제시민과의 약속!'에 이은 두 번째 내용으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김 후보가 거제 경제 발전을 위해 내건 '조선·관광 양날개로, 거제 경제 빠른 회복!'의 캐치프래이즈를 현실화하기 위한 문화·관광분야의 비전제시 내용을 담고 있다.

문화·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거제시민과의 약속을 발표한 김 의원은 “거제 경제가 전성기 모습 그대로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함께 거제의 내수를 살릴 수 있는 문화·관광산업이 함께 발전해야 한다.”며“이번 거제시민과의 약속을 통해서, 거제 관광객 1,000만 시대를 열고 거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최고의 관광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거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장승포항 흥남철수 기념사업 추진 △거제 학동케이블카 적기준공 추진 △지심도 이관 완료 및 관광지 조성 추진 △장목관광단지 조성 추진 △거가대교 관광지(한화리조트) 조성 지원 △지세포 해양레포츠타운 준공 및 휴양특구 추진 지원 △거제시립 박물관 및 해양미술관 건립 추진 등의 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문화·관광시설을 확대하겠다.”며“이와 더불어 △거제시 명품탐방로(섬&섬길) 조성 지속 추진 △구천계곡 치유의 숲 조성추진 △거제 자연생태테마파크 정상 추진 등 천혜의 자연을 이용한 친환경 관광지 육성을 통해 거제관광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고 했다.

앞으로 김 예비후보는 거제경제의 빠른 회복과 거제시를 국제적인 명품도시로 발돋움시킬 수 있는 비전제시를 위해 매주 수요일에 순차적으로 △도시기반시설(SOC)분야 △복지·생활환경 분야 △면동별 숙원사업 분야 등의‘거제시민과의 약속’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화·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거제시민과의 약속!

   
 

1. 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문화·관광 시설 확대

① 장승포항 흥남철수 기념사업 추진

❍ 한국전쟁 중 1.4 후퇴와 관련한 당시 피난민 및 참전군인 유품, 각종 기록물 등의 전시·홍보를 위한 흥남철수 기념관과 흥남철수 참여 화물선, 기념공원, 주차장 등 관련시설을 거제시 장승포항에 설치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거제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급변하고 있는 남북관계 등에 대비한 살아있는 안보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② 거제 학동케이블카 적기준공 추진

❍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7년 상반기로 예정된「거제 학동케이블카」의 적기준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거제 학동케이블카가 준공되면 동부면 학동고개~노자산 전망대까지 약 1.5km 구간에 2천여명을 수송할 수 있는 8인승 곤돌라 52대가 운영되어 거제 관광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③ 지심도 이관 완료 및 관광지 조성 추진

❍ 지심도 소유권 이전완료 및 관광명소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심도를 천혜의 자연경관과 수백년 수령을 자랑하는 동백, 후박나무 숲으로 이루어진 자연친화적인 생태관광단지로 육성하여 거제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④ 장목관광단지 조성 추진

❍ 관광기반 형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해양체험관광 사업으로 거제시를 남해안 관광의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장기 지연된 해양캠핑스쿨, 짚라인, 콘도, 골프장 등으로 구성된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을 경남도와 협의하여 투자이민제를 통한 외국인투자방식의 민간투자사업 추진하겠습니다.

⑤ 거가대교 관광지(한화리조트) 조성 지원

❍ 장목면 농소리 일대에 숙박시설, 워터파크, 컨퍼런스센터, 마리나 등의 최신 관광 트랜드를 반영한 체류형 해양관광 휴양지인「거가대교 관광지(한화리조트)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⑥ 지세포 해양레포츠타운 준공 및 휴양특구 추진 지원

❍ 일운면 지세포항 일원에 조성중인 해양경관 산책로가 적기에 준공되고, 지세포항을 경남 해양레포츠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해양관광단지, 요트휴양시설 등 관광객 유치기반 시설을 확보토록 지원하겠습니다.

⑦ 거제시립 박물관 및 해양미술관 건립 추진

❍ 거제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보존·관리·전시함으써 역사와 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거제시립 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문화예술분야 기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거제시에 해양미술관을 건립하여 문화예술 기반 확충 및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시 문화 발전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높이고 향후 거제를 대표하는 문화관광 상품으로서 관광객 유입에 큰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 천혜의 자연을 이용한 친환경 관광지 육성

⑧ 거제시 명품탐방로(섬&섬길) 조성 지속 추진

❍ 거제시 특유의 리아스식 해안의 수려한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명품길을 거제 곳곳에 조성하겠습니다. 관광객의 볼거리와 휴식공간 제공을 통해 관광객 유입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거제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⑨ 구천계곡 치유의 숲 조성추진

❍ 동부면 구천리 일대에 추진 중인 치유의 숲 조성 사업 조성이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구천계곡에 시민이 휴식할 수 있는 치유센터, 편백욕장, 치유숲길 등을 만들어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 산림복지 기능이 확대되도록 하겠습니다.

⑩ 거제 자연생태테마파크 정상 추진

❍ 거제면 서정리의 거제 자연생태 테마파크 조성사업은 경남도의 예산지원 축소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부족한 예산은 국비로 더 확보하여 조속한 시기에 준공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돔형 첨단온실, 수변공원, 향토식물원, 풍란연출지, 보존온실, 편의시설, 주차장 등 각종 시설이 차질 없이 조성되어 시민의 휴식공간 및 관광객 유치시설로 이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