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독봉산 웰빙공원 일원서

거제시는 오는 28일(토)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독봉산 웰빙공원 일원에서 '제15회 거제시 청소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에서 주최하고 거제기독교청년회(이사장 정길호)가 주관해 청소년들의 무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축제를 통해 발산하고, 일반 시민들도 참여해 모두가 함께 어우를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것이다.

문화적 욕구를 가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여는마당, 열린무대, 체험마당, 놀이마당, 참여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특히, 경연마당에서는 청소년들이 신나는 댄스 및 노래, 밴드경연을 선보여 독봉산 웰빙공원의 푸르름과 함께 청소년 문화축제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 될 것이다.

이 외에도 공원 내 넓은 장소에서, 독봉산 오리엔티어링을 실시하여 또래 참여자들이 도전과 탐험을 통한 미션 수행으로 지역문화 이해와 인내심과 배려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체험마당 및 놀이마당에서는 총 20여개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임시 무료버스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독봉산 웰빙공원 입구까지 9시부터 11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오후에는 독봉산 웰빙공원 입구에서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므로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기타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거제기독교청년회(☎688-2255) 및 거제시청 여성가족과(☎639-4953)로 문의하면 된다.

▲ 제15회 거제시 청소년문화축제 세부일정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