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의 힘 모으GO, 거제의 꿈 펼치GO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오는 10월에 열리게 되는 ‘제27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에 활용할 대회 상징물을 선정했다.

시는 지난 3월 21일부터 30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총 222점에 대해 상징물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앰블럼, 포스터, 표어, 구호 등 4개 부문 총 8점의 상징물을 선정했다.

심사위원회에서 구호는 “경남의 힘 모으GO, 거제의 꿈 펼치GO”, 표어는 “일류거제 희망경남, 함께뛰는 생활체육”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 앰블럼
앰블럼의 당선작으로는 역동적인 파도를 모티브로 젊음의 도시/해양관광도시 거제에서의 힘찬 도약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정했고, 포스터는 청정도시 거제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350만 경남도민의 화합과 대축전의 활기참을 그려낸 작품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상징물을 활용하여 대축전이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주력할 것이며, 참가하는 선수와 더불어 350만 경남도민이 행복해지는 화합·힐링·감동 대축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제27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은 올해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거제시 일원에서 18개 시․군이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열전의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 포스터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