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월)~31일(금)까지, 지역특색 살린 윈드서핑 연수

경상남도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오는 27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초등교사 29명을 대상으로 5일간 총 30시간의 지역특성화 맞춤연수(윈드서핑)를 일운면 지세포항 요트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지역특성화 맞춤연수(윈드서핑)는 거제지역의 뛰어난 자연경관과 더불어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바탕으로 해양스포츠에 대한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학생지도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자질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거제시요트협회, 거제시청, 거제소방서 등의 유관기관의 협조를 얻어 실시하게 되는 이번 연수는 안전수칙이나 기본장비 소개 등 윈드서핑의 기본지식 이해를 위한 기본 지식 강의와 팀별 현장실기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의 강사로는 거제시윈드서핑협회 김병원회장을 비롯하여 김주혁, 조영호이사, 이창호 교사(일운초)가 강사로 초빙됐다.

박찬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거제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윈드서핑 연수를 통해 해양스포츠를 체험하는 뜻깊은 연수가 되고, 무엇보다도 안전수칙을 지켜 건강하게 연수를 마치기를 당부했다.

거제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끝난 뒤에는 각종 설문조사 결과와 활동 실적 등을 누적 관리하고 교사 동아리 활동을 유도하는 등 맞춤형 연수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게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