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신규 직원 및 회계업무에 생소한 직원에 대해 지난21일 전 부서, 면·동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들어온 신규 직원을 중심으로 회계업무 기초지식을 쉽게 풀어 설명하고 실무에 적용하여 쓸 수 있도록 하여, 미숙한 업무처리로 발생할 수 있는 회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거제시에서 발간한 ‘2016 회계업무편람’의 내용을 바탕으로 개정된 재무회계규칙과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집행기준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회계제도의 해설, 세입세출외현금 관리, 지방보조금 제도, 결산 등의 업무처리와 잘못된 집행 사례, 감사 지적사항 등 다양한 사례와 함께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어 회계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세출예산의 집행 흐름과 잘못된 사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직원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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