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거제시위원회는 민주노총 거제시지부와 합동으로 고현사거리에서 7월 3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한나라당의 언론관련법 국회 불법통과를 규탄하고 평택 쌍용차 사태에 공권력 투입을 반대하는 대시민 선전전을 전개했다.

▲ 민주노동당 거제시 위원회는 지난 30일 고현사거리에서 언론관련법 국회 불법통과를 규탄했다.
민주노동당은 이 선전전에서 MB정권이 개정하고자 하는 언론관련법은 재벌과 거대 신문에게 방송까지 장악하여 국민의 눈과 귀를 막아 정권연장을 획책하는 독재 악법으로 규정하고 또 국회의 의결과정에서도 재투표. 대리투표 등 법을 무시한 한나라당의 횡포를 규탄하며 언론관련법이 원천무효임을 전 시민에게 알리고 평택의 쌍용차사태에 무리한 공권력 투입은 제2의 용산사태를 능가하는 처참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정부가 공적자금 투입 등으로 기업을 회생시켜 노동자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을 요구하였다.

민주노동당 거제시위원회는 앞으로도 언론관련 악법 폐기와 4대강 사업 반대, 중소상인 죽이는 대기업 SSM 확산사업 반대, 비정규직 악법 폐기를 위한 대시민 선전전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며, 휴가가 끝나는 8월 13일에는 민주노동당 경남도당과 함께 거제에서 대규모 시국연설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