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거제시가 주최하고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금자)가 주관하는 ‘제9회 도전! 거제여성 페스티벌’ 행사가 지난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시 부시장, 거제시의원 및 각계 기관단체장들이 함께했다.

1부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는 그동안 양성평등과 지역 봉사에 기여한 공로로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의 조정의, 김금련 회원과 여성인력개발센터 반혜진 직원, 거제가정상담센터 신율기 대표이사, 박춘희 자원봉사자가 권민호 시장으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2부 경연에는 전년도 대상팀 ‘조은별이야’ 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9개 팀의 다양한 동아리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의 실력을 펼친 가운데 대상은 ‘빛’(수양동 주민자치센터), 금상은 ‘락&뮤직난타’(옥포1동 주민자치센터), 은상은 ‘라인밸런스’(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인기상은 ‘행복을 주는 사람’, 특별상은 ‘Hot mama’(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차지했다.

원금자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고 건강하고 당당하게 도전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한 자리에 함께하여 감사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남성과 여성의 동반성장을 위한 변화의 노력에 우리 모두가 뜻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