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종명 도의원
경상남도의회는 지난 8일 제337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하반기 상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황종명 도의원은 전반기 경제환경위원회에 소속됐다가 후반기에는 농해양수산위원회에 배정됐다.  

황종명 의원은 인사말에서 “WTO 등 세계 농, 어업 환경변화에 대비한 정보화 신기술, 수출에 역점을 두고 있는 농해양수산위원회에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농어촌, 쾌적한 삶이 보장되는 농어촌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창규 도의원은 전반기 농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에서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옥영문 도의원은 전반기에 이어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키로 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이규상(새누리당·김해7) 위원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김성준(창원9)·양해영(진주1)·천영기(통영2)·이종섭(의령)·이갑재(하동)·박우범(산청)·안철우(거창1), 더불어민주당 전현숙(비례) 의원으로 구성됐다. 부위원장은 김성준 의원이 맡았다.

교육위원회는 한영애(새누리당·창원6) 위원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심정태(창원13)·하선영(김해5)·서종길(김해6)·이병희(밀양1)·옥영문(거제1)·성경호(양산1)·이상철(비례), 더불어민주당 김지수(비례) 의원으로 구성됐다. 부위원장은 옥영문 의원이 맡는다.

농해양수산위원회는 예상원(새누리당·밀양2) 위원장을 비롯해 장동화(창원1)·박삼동(창원10)·허좌영(김해2)·김윤근(통영1)·황종명(거제3)·이성용(함안2)·김부영(창녕1)·진병영(함양) 의원 등 전원 새누리당으로 구성됐다. 부위원장은 진병영 의원이 맡기로 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정광식(새누리당·창원8) 위원장을 비롯해 정판용(창원12)·강민국(진주3)·박정열(사천1)·김홍진(김해3)·이태춘(양산3)·이만호(함안1)·제정훈(고성1), 정의당 여영국(창원5) 의원으로 구성됐다. 부위원장은 박정열 의원이 맡게 됐다.

건설소방위원회는 김진부(새누리당·진주4) 위원장을 비롯해 박해영(창원2)·강용범(창원7)·조우성(창원11)·최학범(김해1)·박병영(김해4)·김창규(거제2)·권유관(창녕2)·황대열(고성2) 의원 등 전원 새누리당으로 구성됐다. 부위원장은 박병영 의원이 맡았다.

문화복지위원회도 이성애(새누리당·비례) 위원장을 비롯해 정연희(창원3)·박준(창원4)·최진덕(진주2)·정재환(양산2)·박춘식(남해)·조선제(거창2)·류순철(합천)·박금자(비례) 의원 등 전원 새누리당으로 구성됐다. 부위원장은 박준 의원이 맡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