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6월 실시한 거제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 회의에서 가정위탁 보호를 받고 있는 어려운 청소년 사례에 대해 거제 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원장 이수홍)에서 지난 27일부터 의료지원 재능기부를 시작했다.

이번 재능기부는 위기청소년과 어려운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거제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 회의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사례로 지원 논의 됐던 청소년(여/13세)에게 치아교정 의료지원 서비스를 지원해 주기 위함이다.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박동철)에서 치료비 일부를 지원하고, 거제 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의 재능기부로 2년 동안 치아 교정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수홍 원장은 “어려운 청소년의 치과교정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듣고 외모가 민감한 시기의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되어 부정교합으로 인한 심미, 기능(저작, 발음) 향상을 위해 흔쾌히 지원을 결정했다“고 하면서 ”재능기부를 계획하고 있던 중에 이렇게 봉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광복 센터장은 “실행위원회 회의에 진행된 사례를 듣고 긴급하면서도 지속적 의료서비스가 지원돼야 할 사례라고 판단되어, 치과의사협회(회장 손덕일 치과 원장)와 지원 방안을 논의 중에 거제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에서 흔쾌히 지원을 결정해주어 감사하다. 특히 이번 사례는 이 청소년이 친구들 앞에서 환하게 미소 지을 수 있는 웃음을 선물한 것이다” 라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