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렌트카 앱 구축 8월초 시행예정 등…市, 전국서 대중교통수단 이용 거제관광 인프라 구축 박차

언제나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해양관광도시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전국 어디서나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쉽게 거제도 관광이 가능하도록 관광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수도권과 대전 등지에서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거제도 관광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편의제공을 위해 거제도 렌트카(천마 636-1234, 곰두리 633-7030)에서는 거제도 렌트카 앱을 구축 중에 있으며 본격적인 서비스는 8월초 시행 예정이다.

거제도 렌트카 앱이란, 앱을 통해 거제도 렌트카 보유차량 100여대를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차량 사양 및 사용료를 검색한 후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이며, 거제도 방문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해 시외버스 터미널까지 차량인도 또는 고객을 회사로 모시고 와서 차량을 제공한다. 


그리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거제도로 진입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항공편으로는 김해공항으로 오면 김해공항에서 거제시로 1일 12회(1시간 간격) 운행하는 직행버스를 이용하면 1시간 20분 소요로 거제도에 도착되고, 김해공항에서도 거제도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소정의 요금으로 차량인도 서비스도 제공된다.

다음으로 고속버스로는 서울과 대전에서 거제도로 방문하는 관광객의 경우 서울남부 터미널에서 1일 40분 간격으로 34회 운행하는 직행버스를 타면 4시간 20분이면 거제 도착되고 대전에서는 1일 12회 운행하는 직행버스를 타면 3시간 소요로 거제에 도착하게 된다.

위와 같이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 거제도 관광을 할 경우 사전에 거제도 렌트카 앱을 통하여 예약을 하거나 현지에서 거제도 렌트카나 조은섬 콜센터로 전화하여 렌트카나 콜택시를 이용하면 대중교통수단으로 편리하게 거제도 관광이 가능하다.

거제시에서는 이번에 개발된 앱이 조기에 정착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문보도 및 소형 명함 10,000부를 제작해 대형콘도, 호텔, 식당 등에 배부해 거제도 렌트카와 콜택시가 거제 관광의 길잡이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