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개발(대표이사 김효성)은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를 초청해 기초질서 지키기 문화 확산을 위한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찾아가는 시민강사단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전계영 시민강사단장이 맡았으며, 태성개발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계영 단장은 기초질서를 비롯한 친절‧예절 등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에서 펼치고 있는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기초질서를 지키지 않음으로 인한 사회 ‧ 경제적 피해와 각종 범죄 발생현황,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한 피해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더불어, 시민의식 변화를 위한 지역별 사례와 노력들을 함께 소개하면서, 기초질서는 서로 간의 약속이며, 상대방을 위한 배려라고 하면서, 태성개발 임직원들에게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실천해 주기를 강조했다.

이번 강연을 요청한 태성개발 김효성 대표이사는 "지난번 전계영 단장의 강의를 듣고 '우리 회사 직원들에게도 필요한 교육이다'라고 생각해서 요청하게 됐다. 시민의식 변화를 위해 찾아가는 무료 출장강의를 펼치는 시민강사들의 활동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우리 회사 식구들부터 작은 것에서 부터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