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포로수용소서 나라사랑 페스티벌ㆍ독도 플레시몹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지원하는 2016년 제4회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오는 8월 13일(토) 오후 3시부터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총 7회로 계획된 나라사랑페스티벌은 청소년들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들의 문화를 위해 매회 다양한 테마를 소재로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을 주제로 열리게 된다.

중심이 되는 행사는 독도 플레시몹으로 참여자들은 3시30분까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주차장 위에 위치한 분수대에 참가료 1,000원을 내고 참가 확인을 하면 인솔에 따라 행사장으로 입장하게 된다.

플레시몹 참가자들에게는 생수 1병, 소형 태극기가 제공될 예정이며, 한복을 입고 대형태극기 앞에서 독립투사가 되어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 외에 포로수용소를 찾은 관광객과 그날 행사를 참여하는 청소년 및 시민들을 위해 태극부채 만들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타투, 무궁화 페이스페인팅, 음료 만들기 체험 등이 제공되며 상투스합창단 외 2개 팀의 나라사랑 공연을 제공한다.

매년 8월 거제시에서 나라사랑을 위한 청소년들과 수련관이 준비한 이 행사에 다양한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 방법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gjy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