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광지 및 공공장소에 설치돼 있는 공공무선인터넷이 이용하기 원활한 속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제시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 전통시장, 터미널 등 다중 이용장소와 공공기관에 설치된 무선인터넷 시스템을 지난달 12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71곳에 설치된 무선 인터넷을 점검, 공공무선인터넷(Public WiFi Free)이 검색 가능한지, 통신사 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지 등을 점검하고 고품질 무선인터넷 제공을 위해 인터넷속도도 측정했다.

29일 기준 관광지, 전통시장, 터미널을 점검한 결과 공공무선인터넷 속도를 측정한 결과 이용하기에 원활한 속도를 보였다.

공공무선인터넷은 스마트폰 등에서 무선인터넷을 검색할 경우 'Public WiFi Free'로 표시되며, 이에 접속해 '공공와이파이 이용하기'를 누르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장승포 여객선 터미널에서 외도행 여객선을 기다리는 관광객은 대기시간 동안 빠른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관광지 정보검색, SNS에 사진 업로드를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거제시는 앞으로 관광지, 공공장소등에 공공무선인터넷 추가로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