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노른자위 개발사업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새누리당 김한표(경남 거제) 의원 소환 조사에 이어 김 의원의 최측근인 지역구 사무실 사무국장을 전격 체포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부산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임관혁)는 6일 거제의 김 의원 지역구 사무실 사무국장 A(63)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경남에서 3~4개 건설사를 운영하는 김모 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A씨에게 청탁 등의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줬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김씨 측 자금이 A씨에게 전달된 정황을 잡고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 날 A씨를 체포했다.

검찰은 A씨를 상대로 김씨로부터 뒷돈을 받은 경위와 대가성 여부, 돈의 용처를 집중적으로 추궁하고 있다.

특히, 김씨의 돈이 A씨에게 건네진 사실을 김 의원이 보고받았거나 알고 있었는지 여부도 캐물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거제시청 공무원 출신으로 김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 겸 새누리당거제당원협의회의 행정 실무를 거쳐서 2014년부터 김 의원 지역구 사무실 겸 새누리당거제당원협의회 사무국장으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거제를 기반으로 활동하다 김해에서 알짜 사업으로 꼽힌 도시개발사업에서 공사와 시행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