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조선업희망센터에서는 조선업종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의 기초 영농정착기술 교육 및 단계별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맞춤형 교육’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조선업 퇴직(예정) 근로자 중 만 65세 미만의 귀농예정(희망)자이며, 모집 인원은 총 40여 명으로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제2교육장 등에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귀농을 희망하는 교육신청자에게는 영농정착기술교육 및 이론교육, 지역의 선도농업인 및 현장실습농장 방문, 농기계 실습교육 등의 훈련이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접수는 1일부터 13일까지 거제 조선업희망센터(☎055-730-1973)에 하면 되며, 신청 서류는 거제시 홈페이지 www.geoje.go.kr (고시/공고: ‘거제 조선업종 퇴직(예정)자 '귀농 맞춤형 교육' 수강생 모집공고(2016. 9. 5.)’를 참조하면 된다.

귀농 이주 초기의 경험 미숙 등에 따른 위험부담을 최소화하고 농촌지역에 조기 정착 및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귀농맞춤형 교육’에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