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원금자)는  27일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대강당에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2016 잡(JOB) DREAM 여성 취・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직접 참여 6개 업체와 채용 안내판을 통해 구인 활동을 할 간접 참여 15개 업체가 참여하며, 직접 참여 업체는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취업관에서는 구인·구직상담, 이력서 클리닉 부스 등이 진행되고, 창업관에서는 커피바리스타, 도우아트 가죽공예 등 유망 창업 직종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창업설명회 및 창업컨설팅이 이루어진다.

또한 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 메이킹, 스트레스검사,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하여 이곳을 찾은 구직 여성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장 면접 및 이벤트 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구인업체에는 인력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여성들에게는 즐기며 취업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것이다”고 했다.

이 페스티벌은 경남도내의 모든 새로일하기센터에서 동시간대에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나 (새일)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634-206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