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에서는 지난 11일 옥포고등학교 1학년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 ‘꿈길’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에서는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직업의 특성 그리고 사회복지사의 활동영역에 대해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해 교육을 진행했다.

체험활동으로는 조별로 어르신 대상으로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자신이 계획한 프로그램에 대해 다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에게 동영상을 활용해 건강 율동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지며, 사회복지사에 대한 전반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옥포고 서OO 학생들은 “막연했던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알게 되면서 미래의 사회복지분야가 다양하게 성장 가능한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사회복지사가 확실히 전문분야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해보니 우리가 계획 한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면서 이번 체험을 통해 나의 꿈에 한발 앞서는 느낌이 들어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고 소감을 전하였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거제시에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의 진로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는 지역 내 학교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 055-860-70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